윈도우즈 OS 를 위한 대면적 포스터치
(LFT:A Large Area Force Touch for Windows OS)
지난해 2015년 11월 세계에서 가장 큰 '대면적 포스터치'를 개발완료 하였다. '세계 최대 포스터치'라는 타이틀을 획득한 것은 자체 개발, 생산된 메탈메쉬 터치스크린 센서 기술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금호전기의 LFT 기술은 무엇인가?
정전용량 터치스크린(PCT:Projected Capacitive Touchscreen)에 메탈메쉬 센서를 구성하는 주 전극물질인 구리(Cooper)에 물리적 특징을 활용하여 아주 미세한 커버글래스의 변형을 감지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커버글래스를 손가락으로 얼마만큼 누르는지에 따라 화면을 확대하고, 원하는 기능을 바로 불러올 수 있는 등 수많은 편리성을 제공할 수 있다.
LFT의 적용 대상은?
최근 스마트폰에 적용 가능한 다양한 포스터치 기술들이 등장하여 새로운 기능들을 구연하고 있다. 이들은 '애플 iOS', '구글 Android' 운영체제에 최적화 되어 개발되고 있다. 금호전기는 자체 내재화된 메탈메쉬 터치센서에 포스터치 기능을 가미하여 '마이크로소프트 Windows' 운영체제에 특화된 새로운 포스터치를 개발하였다. 현존하는 모든 올인원PC는 2D입력만 가능하여 마우스에 오른쪽 버튼 기능을 활용하지 못해 매우 불편했다. 하지만 LFT를 적용하게 되면 윈도우에서도 3D 입력이 가능해져 PC에 달린 마우스 역활을 대신할 수 있어 편리성이 매우 부가될 수 있다.
기술시연 동영상
디스플레이 크기 : 60cm (23.6인치)
LFT모듈 제조사 : 금호전기(주)
댓글 없음:
댓글 쓰기